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티큐 자격증 (ITQ 자격증) 시험정보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는 아이티큐 자격증은 정말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아이티큐 자격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아이티큐 자격증(ITQ)란 어떤 시험일까요?

ITQ정보기술자격이라고 부르는데요, 영어로는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입니다. 정보기술관리 및 실무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요즘에는 초등학교에서 방과후 과정으로도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취업을 앞 둔 취업 준비생이라면 필수로 따야하는 자격증이라곧 할 수 있습니다. KPC한국생산성본부를 통해서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출처 : KPC한국생산성본부>

아이티큐 자격증의 특징

다른 자격증 시험과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아이티큐(ITQ) 자격증은 필기시험이 없이 실기시험만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8과목 중에 1과목만 취득해도 국가공인자격을 받을 수 있어서 초등학교 어린이들도 실기연습 만으로도 어렵지 않게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출처 : KPC한국생산성본부>

아이티큐 자격증 시험과목

ITQ 정보기술자격은 아래한글/MS, 한글엑셀/엑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한쇼, 인터넷의 5개의 과목 중에서 최대 3과목까지 응시가 가능하며 1과목만 취득해도 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버전은 한컴오피스와 MS오피스 중에 원하는 것으로 골라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아이티큐 자격증

<출처 : KPC한국생산성본부>

아이티큐(ITQ) 자격증 합격 기준

아이티큐 시험은 PBT 시험방식으로 60분 동안 시험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500점 만점에 400~500점이 A등급, 300~399점이 B등급, 200~299점이 C등급으로 200점 미만은 불합격이 됩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응시료1과목은 20,000원, 2과목은 38,000원, 3과목은 54,000원이고 군장병은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시험일정매월 둘째 주 토요일 정기시험이 있으며 ITQ특별시험은 2,5,8,11월 넷째 주 일요일에 시행됩니다. 보통 시험보기 한 달 전에 온라인과 방문접수를 받고 열흘 전부터 수험표 공고 뒤 시험을 보고 3주 뒤 쯤 성적 발표가 공개됩니다.

아이티큐 자격증

<출처 : KPC한국생산성본부>

앞으로는 더 컴퓨터와는 뗄레야 뗄수 없는 시대가 될 것이니 미래를 준비한다면 아이티큐 자격증은 기본으로 취득하시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한 번 따 놓으면 평생 국가공인자격의 효력이 유효하기 때문에 노력이 아깝지 않을 자격증이 될 것이니 힘들더라도 공부할 때 열심히 노력해서 꼭 취득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01234567

▼함께 보면 좋은 글▼

- 컴활 자격증 유효기간 확인하세요.

- 소주 어는점 맥주 어는점 몇도?

- 1에이커 면적은 몇 평/몇 제곱미터 일까요?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