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학통지서를 분실 하셨나요? 하지만 취학통지서 재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보통 취학통지서는 예비소집일 2~3주 전에 집으로 개별적으로 받게 됩니다. 취학통지서에 적힌 예비소집일 날짜에 입학하게될 학교로 가서 취학통지서를 제출해야 해당학교에 입학을 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취학통지서는 받은 뒤 잘 보관했다가 꼭 다시 제출을 해야하는데요, 잘못해서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도 흔치않게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회사에서는 자녀의 입학축하금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에도 취학통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저도 남편 회사에서 입학축하금을 받으려면 취학통지서를 내야 한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서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를 제출한 뒤에 다시 재발급을 받았답니다.

◇ 취학통지서 재발급은 어디에서 할까요?

취학통지서는 입학예정인 학교가 속해있는 지역의 관할 주민센터에서 재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가실때 준비물은 가시는 부모님 본인의 신분증만 챙겨가시면 따로 작성해야하는 서류도 없고, 신분증만 제시 하시면 되고 비용도 무료입니다.

단, 서울시는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고, 제출도 온라인으로 한다고 하지만 온라인 발급기간이 지난 뒤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재발급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회사에서 주는 자녀입학축하금은 자주 받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 시기가 지나버리면 못 받게 되며, 또한 회사에서 알아서 챙겨주는게 아니라 본인이 알아서 챙겨받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취학통지서 재발급 받으셔서 알뜰히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